안녕하십니까, 콘텐츠경영학회 상임이사 김세을 입니다.

김세을 강사

안녕하십니까, 콘텐츠경영학회 상임이사 겸 '콘텐츠, 플랫폼을 만나다!' 저자 김세을 입니다.

강사소개
늦은 나이에 극단(劇團) 연출부에 들어갔다가 무대 밑에서 망치들고 졸다 지쳐서 양수리 근처 산으로 갔다.
한동안 연극으로 인해 정체성을 찾아 방황하다가 대전EXPO ‘93 준비로 배운 전시기획(展示企劃) 덕분에 IMF까지 쭉 평범하게 살았다.
2000년 초반에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에서 예술경영을 배운 후 추계예대에서 콘텐츠를 만났다.
2008년 사)한국문화콘텐츠산업협회를 만들고 2012년에는 매경과 함께 콘텐츠 리더스포럼을 결성, 글로벌 콘텐츠 5대 강국을 위한 콘텐츠 파워(Contents Power) 확산에 노력하였다.
국내 최초로 숭실대 경영대학원에 콘텐츠경영학과를 개설한 후 차세대 콘텐츠 경영자 양성을 위하여 ’콘텐츠 플랫폼‘과 ’콘텐츠 마케팅‘을 강의하면서
콘텐츠에 있어서 플랫폼(Platform)의 중요성을 발견하였고, 2013년에는 빅데이터(Bigata)가 자원이 되고
기업 경쟁력의 원천이 되며 미래사회를 예측할 수 있는 합리적 의사결정의 기반이 된다는 점에서 사)한국빅데이터학회를 설립하였다.
특히 크리에이티브와 빅데이터를 연결하는 Bigdata driven Creativity의 학문적 성과를 바라면서 행하였다.
2015년에는 콘텐츠를 경영학적 시각에서 바라보고, 이와 관련된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과 콘텐츠 경영이론을 연구함으로써 콘텐츠경영학의 학술적 성과를 뒷받침하고자 사)콘텐츠경영학회를 설립하였다.
2019년 『콘텐츠, 플랫폼을 만나다!』를 세상에 선보이고, 가을 우체국 앞에서 1만권의 책을 수레에 실어 보내다 코로나를 만난 뒤 분서(焚書)의 심정으로 개정판을 쓰게 되었다.
- 접기 + 더보기
강사약력
전) 한국문화콘텐츠산업협회 사무처장
현) 콘텐츠경영학회 상임이사
현) 한국콘텐츠진흥원 평가위원
현) 숭실대 경영대학원 문화콘텐츠경영학과 겸임교수
현) 한국빅데이터학회 상임이사
현) 매경빅데이터&인공지능최고위과정 주임교수
- 접기 + 더보기
강사소개
늦은 나이에 극단(劇團) 연출부에 들어갔다가 무대 밑에서 망치들고 졸다 지쳐서 양수리 근처 산으로 갔다.
한동안 연극으로 인해 정체성을 찾아 방황하다가 대전EXPO ‘93 준비로 배운 전시기획(展示企劃) 덕분에 IMF까지 쭉 평범하게 살았다.
2000년 초반에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에서 예술경영을 배운 후 추계예대에서 콘텐츠를 만났다.
2008년 사)한국문화콘텐츠산업협회를 만들고 2012년에는 매경과 함께 콘텐츠 리더스포럼을 결성, 글로벌 콘텐츠 5대 강국을 위한 콘텐츠 파워(Contents Power) 확산에 노력하였다.
국내 최초로 숭실대 경영대학원에 콘텐츠경영학과를 개설한 후 차세대 콘텐츠 경영자 양성을 위하여 ’콘텐츠 플랫폼‘과 ’콘텐츠 마케팅‘을 강의하면서
콘텐츠에 있어서 플랫폼(Platform)의 중요성을 발견하였고, 2013년에는 빅데이터(Bigata)가 자원이 되고
기업 경쟁력의 원천이 되며 미래사회를 예측할 수 있는 합리적 의사결정의 기반이 된다는 점에서 사)한국빅데이터학회를 설립하였다.
특히 크리에이티브와 빅데이터를 연결하는 Bigdata driven Creativity의 학문적 성과를 바라면서 행하였다.
2015년에는 콘텐츠를 경영학적 시각에서 바라보고, 이와 관련된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과 콘텐츠 경영이론을 연구함으로써 콘텐츠경영학의 학술적 성과를 뒷받침하고자 사)콘텐츠경영학회를 설립하였다.
2019년 『콘텐츠, 플랫폼을 만나다!』를 세상에 선보이고, 가을 우체국 앞에서 1만권의 책을 수레에 실어 보내다 코로나를 만난 뒤 분서(焚書)의 심정으로 개정판을 쓰게 되었다.
- 접기 + 더보기
약력
- 접기 + 더보기

샘플강의

TOP